Alex

개발 도서 추천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Alexu 2019. 9. 15.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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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에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 기획 프로토타이핑을 만들어봐야겠다 싶어서 유니티를 배우려고

e북으로 구입한 책.

 

장점: 

지금까지 봤던 전문서적 중에 제일 친절하다.

친절하다는 의미는 너무 장황하거나 자세하다는 뜻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내용을 알아듣기 쉽게 논리적인 배치로 잘 써놨다는 뜻이다. 초보에게도 당황스럽지 않고 경험자에게도 지루하지 않을 책이다.

 

단점:

책이 굵어서 비싸다. 근데 굵다고 걱정안해도 된다. 게임 4개 만드는거 설명 하느라 긴것 뿐이고

1개 만드는데는 300페이지 안에 끝난다. 300 페이지도... 그림이 많다.

 

특히 어느 정도 필수를 가르쳤다 싶으면 바로 게임 제작으로 넘어간다.

 

책 보고 2시간만에 만들어낸 탄막 게임.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려면 엔진 기능 조금 다루고 C#도 필요한데

나는 C#을 다룰 줄 모른다. 학교 다닐 때 배운 C와 비주얼 베이직, 최근에 배운 파이썬이 전부였는데

C#을 딱 필요한 만큼만 가르쳐준다.

 

시간 좀 들여서 게임이란걸 만들어봐야겠다 싶은 사람에겐 초초초초 강추.

 

이제 후반부의 네트워크 부분도 보기 시작했으니 이것도 빨리 해야지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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