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스 슬립버드 전액환불... 그런데 대처가?

Alexu 2019. 10. 13. 19:47
반응형

https://www.theverge.com/2019/10/4/20899371/bose-sleepbuds-faulty-battery-issues-problem-refunds-price

 

Bose discontinues Sleepbuds due to faulty battery, will offer full refund to all customers

The $250 Sleepbuds were tiny wireless earbuds that played soothing sounds during sleep.

www.theverge.com

 

보스 슬립버드의 전액 환불이 결정됐다. 

무려 40만원에 가깝지만 기능은 눈꼽만큼 있는 요딴 녀석을 산건 보스에 대한 신뢰 때문이었다.  보스니까 좋겠지.

우려가 되지만 해결이 됐을거고 이야기한 기능이 잘 동작하겠지. 

그런데, 솔직히 후기도 쓰다 말았지만 많이 미흡하다.

특히 캔슬링도 아니고 마스킹으로 소리를 막는다는 건 일부 사람들에게는 좋은 아이디어라도 보편적인 사람들에게 맞는 아이디어는 아니라고 본다. 아무리 수딩 사운드라도 소리가 들리는데 잠드는걸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그 와중에 첫 제품답게(?) 배터리를 포함한 몇 가지 문제(완충불가, 배터리 수명 이상, 강제 종료)가 보고 됐고 본사에서 전체 리콜이 결정됐다. (팔려던 차에... ok)

 

발생한 문제

  • 전원이 예기치 않게 종료됩니다.
  • 배터리가 100%로 충전되지 않습니다.
  • 배터리 수명이 매우 짧아집니다.

환불은 12월 31일까지 진행예정이란다.

보스는 홈페이지 FAQ를 통해 환불 받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앱 업데이트는 계속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제품은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고 새로 연구에 들어간다고 한다.

 

https://www.bose.com/en_us/support/products/bose_headphones_support/bose_in_ear_headphones_support/noise-masking-sleepbuds.html?mc=25_AF_MU_AO_00_CJ_&affiliateid=CJ8532386&cjevent=b020e2f7eda511e98229015f0a18050c

보스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문

"슬립버드 판매를 중단하고 다시 연구를 하겠다."

 

 

문제는 한국에서는 아직 전혀 대응을 안하고 있다.

간단한 기사 한줄 안나고 있다.

 

그래서 보스 코리아 홈페이지에 문의를 넣어보았다.

돌아온 답변은 아래와 같다.

 

몰라요와 다를 바가 없다.

 

보스는 작은 기업이 아니다. 신뢰가 생명인 큰 기업인데 이런 식의 몰라요 대응은 많이 아쉽다.

특히 이번과 같이 글로벌하게 프로젝트가 중단된다는 공지가 나간 사항에 대한 이런 대응은 더욱 아쉽다.

본사의 공지대로라면 환불을 안할리는 없는데, 우린 아직 몰라요라니.

 

나라면 이렇게 대응했을 것 같다.

 

"미국에서 환불진행이 되고 있지만 글로벌 환불은 아직 진행이 시작되기 전입니다.
진행되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님들께 공지를 드릴테니 안심하시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보스를 선택해주신 고객님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