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Unity

transform(유니티)

Alexu 2019. 10. 7. 17:52
반응형

CSS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지만 이건 유니티 엔진이다.

 

 

transform.position

transform.position(new Vector3(float, float, float));

절대좌표를 기준으로 이동시킨다. 갑자기 이동된다.

 

 

 

 

transform.Translate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float, float, float));

상대좌표를 기준으로 새로운 위치로 이동시킨다. 프레임마다 이동시킨다. 

총알 같은거 만들 때 쓴다.

 

 

 

 

transform.rotation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float, float,  float);

절대 좌표를 기준으로 회전시킨다.

 

 

 

 

transform.rotation

transform.Rotate(float, float, float);

상대 좌표를 기준으로 회전시킨다. 프레임마다 회전시킨다.

반응형